UPDATED. 2024-03-29 14:00 (금)
충북대, 충북 바이오산업의 미래 함께 모략
충북대, 충북 바이오산업의 미래 함께 모략
  • 이승주
  • 승인 2021.06.1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법학연구소, 충북과총 1차 포럼 공동 개최 -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서 충북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열린다. 충북대에 따르면 오는 6월 18일(금) 오후 3시부터 충북과총 1차 포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충북 바이오산업의 미래와 지식재산권' 포럼 홍보 포스터

 이번 포럼은 충북대 법학연구소와 한국과총충북지역연합회, 충북여성과학기술인회, 전국여교수연합회충북지회가 공동주최하고 충북대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센터, 전국여교수연합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충북 바이오산업의 미래와 지식재산권’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인구의 고령화,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바이오산업은 향후 가장 유망한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충북은 바이오·보건의료산업 특화단지가 조성된 오송 바이오산업클러스터가 위치해 이를 중심으로 바이오의약, 화장품·뷰티, 의료기기 등의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럼에서는 충북바이오산업의 미래와 이에 따른 지식재산권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행사는 김용은 충북과총 회장(물리학과 명예교수)의 개회사에 이어 한정혜 충북여성과학기술인회 회장, 이재목 충북대 법학연구소 소장(법학과 교수), 고미현 전국여교수연합회 회장, 신혜은 전국여교수연합회충북지회 지회장(법학과 교수)의 축사로 시작을 열며 이영성 충북대 산학협력단장이 좌장을 맡아 주제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 날 주제발표는 ▲홍진태 충북대 약학과 교수의 ‘충북바이오산업의 미래’ ▲ 서동백 충북대 경영정보학과 교수의 ‘4차 산업혁명시대 과학기술인의 역할과 지식재산권’ ▲김정아 변리사의 ‘여성과학기술인의 역할과 지식재산교육’ 순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임달호 충북대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센터장(국제경영학과 교수), 이명선 전 충북여성과학기술인회 회장(청주대 교수), 김태선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창의인재부 부장, 신혜은 충북대 법학전문대학원 법학과 교수의 종합토론으로 마무리된다.
 한편, 충북과총은 지난 2003년부터 충북에서 첨단과학기술분야 R&D와 산업발전, 그리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