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6:30 (수)
호남대 CHAMP, 장청강 주광주중국총영사 초청 특강
호남대 CHAMP, 장청강 주광주중국총영사 초청 특강
  • 이지원
  • 승인 2021.06.17 13:5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중국 성공노하우와 중-한관계의 미래’ 주제 강의

호남대 사회융합대학원(원장 윤천균) ‘차이나 최고경영자과정(CHAMP)’은 6월 16일 저녁 7시 공자아카데미에서 장청강 주광주중국총영사를 초청, 제6기 과정 50여명의 원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호남대
 호남대 CHAMP의 장청강 주광주중국총영사 초청 특강 현장. 사진=호남대

장청강 총영사는 ‘신중국 성공노하우와 한-중관계의 미래’라는 주제로 한 특강에서 신중국 창건 72년 이래 이룩한 성취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국 경제 발전의 강한 뒷심을 살펴 보고, 한-중 수교의 풍부한 성과 및 향후 협력 발전의 무한한 잠재력 등에 대해서도 많은 의견을 제시했다.

호남대 사회융합대학원과 공자학원(원장 이정림)이 공동개설한 호남대 CHAMP과정은 G2로 부상한 중국을 바로 알기 위한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제공하며 오는 12월 1일까지 한·중 석학과 전문가들의 오프라인 강좌와 중국연수 등을 진행한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 호남대 총장 수료증 수여와 공자학원 중국어 회화 과정 수강 등의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호남대 차이나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상담은 차이나 최고경영자과정 사무국(062-940-59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6-17 14:24:46
@ 공자님의 시호.공자님의 시호. 하늘이 보내신 성자이신 성인 임금 공자님은 황제 칭호인 문선제(文宣帝).대성지성문선왕(大成至圣文宣王)의 오랜 전통으로 호칭되어 오고 있습니다.聖人에 이르신 스승(至聖先師). 은나라 왕족의 후손이신 공자님. 참고로 하면, 공자님 아버지 시호는 계성왕(啓聖王)이시고 공자님 어머니 시호는 계성왕 부인(啓聖王夫人)이십니다.
@ 한국 유교 최고 제사장은 고종황제 후손인 황사손(이 원)임. 불교 Monkey 일본 항복후, 현재는 5,000만 유교도의 여러 단체가 있는데 최고 교육기구는 성균관대이며,문중별 종친회가 있고, 성균관도 석전제사로 유교의 부분집합중 하나임.

윤진한 2021-06-17 14:23:48
유교사회에서는 天(하느님,하늘)을 두려워하고, 공자님의 가르침을 지속적으로 따르며, 법치국가의 틀내에서 군자의 길을 추구해야 합니다. 공자님께서 하늘(天,하느님)에 죄지으면 빌곳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공자님이 天[하늘(하느님),하느님]으로부터 부여받아 깨달으신 天命,天德(공자님께서 하느님으로부터 부여받으신 德)에 의해 가르치신 도덕과, 인의예지신, 공맹의 가르침에 근거한 삼강오륜등을 생활화하고, 法(공자님도 한때 대사구란 형조판서격 재판관의 공직도 수행하심, 한나라의 율령은 이후 한국 고대사회에 수용됨)에 근거한 유교전통 계승사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불교Monkey일본 항복후,조선성명복구령, 한국은 행정법.관습법상 유교국으로 복구되었고, 학교교육도 유교교육이 주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