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20 (금)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올해도 임상심리사 합격생 다수 배출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올해도 임상심리사 합격생 다수 배출
  • 이승주
  • 승인 2021.06.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의 원격 대학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가 임상심리사 양성기관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하며 올해도 임상심리사 합격생을 다수 배출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임상심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필요한 교육과 지도를 통해 매년 합격률을 높이고 있으며, 올해에도 다수의 합격생을 배출했다. 

또, 상담심리센터를 통해 임상수련실습을 실시함으로써 임상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임상심리사 시험만 준비하다 보면 현장에서 임상 진단과 치료에 참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실전 역량과 기술을 향상하는데 주력하는 것이 필요하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더욱이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 선배들이 공부한 학습 자료와 문제를 엮어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공부방법 등을 안내함으로써 물심양면으로 지원하여 학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상담심리학과는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합격생 배출이 매해 증가하고 있다. 상담심리학과는 국가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습득 후 스터디 준비반, 기출문제 풀이반, 임상수련 실습 등 오프라인 모임을 지원해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합격률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장인 곽윤정 교수는 “언택트 시대일지라도 온라인을 활용하여 임상심리사로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 임상수련실습 교육 프로그램과 스터디반을 운영하고 있다”며 “우리 학과는 합격한 이후에도 임상심리사로 활동할 수 있는 케이스 분석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우리 학교만의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상담심리학과는 임상심리사 합격생을 다수 배출한 배경에는 개인별 맞춤 교육에 있다며 각각의 목표에 맞는 교과목 지도와 함께 임상심리사 시험응시에 필수적인 수련실습을 주관해 학생들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상담심리학과 졸업생은 청소년 및 성인 상담기관, 복지 기관 등에 취업하며 정신과 또는 정신보건센터 취업, 미술치료, 예술치료, 독서치료, 직업상담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전문가로서 필요한 상담실습과 심리치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특강은 촬영 스튜디오에서 줌(Zoom) 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이와 함께, 상담심리학과는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임상수련 실습도 정규 교육과정과 온라인 특강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6월 1일부터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 희망자는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