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5 (금)
혜전대 언어치료과, 지역사회 말·언어검사 실시
혜전대 언어치료과, 지역사회 말·언어검사 실시
  • 이지원
  • 승인 2021.06.1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어치료과(학과장: 정한진 교수)는 지난 5월부터 6월 15일까지 지역사회 말·언어검사를 실시하였다. 

혜전대 언어치료과 학생들이 언어검사를 실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혜전대
혜전대 언어치료과 학생들이 언어검사를 실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혜전대

이번 검사는 혜전대 부설 유치원, 홍성지역 국공립어린이집(광천, 느티나무, 상록, 샛별, 신동아, 장곡, 장성, 코오롱) 및 충남경찰청어린이집 아동 중 2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언어 발달이 늦거나 어려움이 있는 아동을 선별해 조기 중재하기 위한 목적으로 아동발달검사, 발음 및 표현수용 언어검사 등을 실시하였다. 

1차 검사로 보호자 설문지 형태의 아동발달검사를 실시했고 심화검사를 원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한 상태에서 혜전대 언어치료실에서 2차 검사를 실시 하였다.

검사결과는 보고서 형태로 아동의 보호자와 담임 선생님께 상담과 함께 제공되었다. 

말·언어검사에서 언어발달 촉진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된 아동은 혜전대 언어치료실 및 지역 언어치료실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혜전대 언어치료과는 지역사회에 대한 협동정신과 봉사정신을 함양시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지역사회 말·언어검사 및 재능기부 학생인턴언어치료사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