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10 (금)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미래아카데미 ⌜평생학습, 미래아카데미에 담다.⌟ 릴레이 특강 실시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미래아카데미 ⌜평생학습, 미래아카데미에 담다.⌟ 릴레이 특강 실시
  • 이승주
  • 승인 2021.06.1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인학습자들의 다양한 사회적 경험과 학문교류를 넓히고 정체성 확립 기회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문섭)은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미래아카데미 「평생학습, 미래아카데미에 담다.」 릴레이 특강을 4월 10일부터 6월 5일까지 총 6차로 구성하여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래아카데미 5차 김하수 경상북도 도의원 강연을 마친후 단체사진
미래아카데미 5차 김하수 경상북도 도의원 강연을 마친후 단체사진

미래아카데미는 성인학습자 맞춤형으로 저명한 인사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특별 비교과 교육과정이다. 이를 통해 성인학습자들의 다양한 사회적 경험과 학문교류를 넓히고 대학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미래아카데미는 릴레이로 구성되었으며, 1차 늦깎이로 시작한 중년배우의 성공을 향한 이야기(배우 박재완), 2차 당신이 몰랐던 마음근육 이야기(동국대학교 교수 사공정규), 3차 인공지능 시대의 자연지능 깨우기(대구동촌초등학교 교감 김은정), 4차 중독의 이해(청도메타병원 원장 이상백), 5차 사회복지조직 관리자의 리더십과 조직발전(경상북도 도의원 김하수)중년, 6차 중력을 벗어나는 삶의 여행(전 간디학교 교장 양희창)로 이루어졌다.
 
사회적으로 저명한 인사의 강연 후 주제와 관련하여 청중인 성인학습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서로 발표하고 논의하는 토크쇼 시간이 미래아카데미의 매력이었다. 

미래아카데미에 참여한 성인학습자 김명란(59)는 “전문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 분들의 명강의를 통해 문제 해결에 관한 다양한 의견 및 새로운 견해를 넓혀 가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계시는 저명한 인사의 강연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의 학습동기 및 대학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아카데미 강연자 김하수 도의원은 “조직에서 실무자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여 이론과 실무를 지역사회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조직의 발전과 전문성을 가진 리더십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