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4 17:26 (수)
거제대, 결혼이주여성/학교밖청소년 대상 ‘바리스타2급 자격 취득'
거제대, 결혼이주여성/학교밖청소년 대상 ‘바리스타2급 자격 취득'
  • 이승주
  • 승인 2021.06.1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2019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후진학선도형사업에 선정돼,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구성하여 다양한 ‘취약계층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대상자별 맞춤형 취업교육인 결혼이주여성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2급 자격 취득’ 과정을 개설하였다.

 ‘바리스타 2급 자격 취득’과정 단체사진

‘바리스타 2급 자격 취득’ 과정은 지역 내 우수한 강사진을 섭외하여 최첨단 교육시설과 쾌적한 환경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하여 자격증 시험 대비 이론 및 실습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커피를 이해함과 동시에 커피 전문가로서 기본 자격조건을 갖추도록 교육함으로써 커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수강신청은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가능하며 “결혼이주여성 대상 바리스타2급 자격과정”과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바리스타2급 자격과정” 각각 12명씩 신청하였고 총 24명이 선발되어 교육에 참여하였다. 이들은 2021년 4월부터 6월 까지 45시간 동안, 전문 강사를 통해 커피 원두 선택에서부터 커피 기계 운용, 커피 그라인더 운용, 커피 추출, 커피음료 우유 스티밍, 에스프레소 커피 음료 제조 교육을 받았다. 이중 학습자 20명이 수료 및 바리스타2급 자격을 취득하였으며, 교육에 참가한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교육이 끝난 후 다수의 학습자들이 “커피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이 높아짐과 동시에 창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으며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통하여 거제지역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