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4 17:26 (수)
충남대-한국발명진흥회, 업무협약 체결
충남대-한국발명진흥회, 업무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6.1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재산 창출 및 창업 활성화 위해 상호협력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와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권오현)가 지식재산 창출 및 창업 활성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는 15일 한국발명진흥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과 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는 6월 15일(화) 오전 10시 20분, 충남대 대학본부 리더스룸에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협력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사회 발전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양 기관의 특장점을 활용해 중부권 지식재산 창출 및 창업 활성화의 광역거점기관 역할 수행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중부권 지식재산 창출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지식재산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및 교육 사업 ▲중부권 글로벌창업이민센터 운영 및 교육 사업 ▲사회공헌 사업 및 프로그램 운영 등 공동의 보조를 맞추게 된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은 “한국발명진흥회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대학의 우수 인재들이 열린 사고와 능동적인 자세로 고민할 수 있는 발명 및 창업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충남대는 이번에 개소한 팁스타운과 2022년에 조성될 궁동 스타트업파크를 통해 중부권 최고의 창업 거점 대학으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지역과 국가의 미래 성장 동력을 제시하는 국가 거점국립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은 “발명문화 확산과 지식재산 교육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역량을 갖춘 충남대와의 업무협력을 시작으로 양기관 상행협력 사업의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동의 목표인 중부권 지역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지역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함께하는 기회가 되도록 글로벌창업이민센터 등 충남대와의 교류협력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