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15 (토)
영남대 건축학부 교수들, 대학 발전 위해 1억 원 기탁
영남대 건축학부 교수들, 대학 발전 위해 1억 원 기탁
  • 이지원
  • 승인 2021.06.1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들 매월 월급 십시일반 1억 원 기탁하기로 약정
건축학부 동문, 교수 등 발전기금 기탁 릴레이 지금까지 총 12억5천만 원 기탁

영남대 건축학부 교수들이 대학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1억 원을 기탁 약정했다.

6월 10일 영남대 건축학부 교수들이 최외출 총장을 만나 대학 발전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1억 원을 기탁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영남대 건축학부 교수들이 대학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1억 원을 기탁 약정했다. 사진=영남대
영남대 건축학부 교수들이 대학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1억 원을 기탁 약정했다. 사진=영남대

영남대 교수들은 매월 월급에서 십시일반 해 발전기금 1억 원을 기탁하기로 약정했다.

영남대 건축학부 권종욱 학부장은 “졸업한지 수 십 년이 지난 동문들, 퇴직하신 교수님들을 포함해 영남대 건축학부에 대한 애정이 넘치는 선배님들이 많다. 최근 대학 발전을 염원하는 동문들의 뜻을 접한 교수들이 대학 발전에 작은 힘을 보태기로 했다. 제자들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화답해 영남대 최외출 총장은 “학생들을 위한 교육과 연구 활동으로도 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계신 교수님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 발전기금을 기탁하신다고 하시니 총장으로서 감사할 따름이다”면서 “총장으로서 어깨가 무겁다. 교수님들께서 기부하신 소중한 돈을 꼭 필요한데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 건축학부 동문과 교수들의 발전기금 기탁은 매년 이어지고 있다. 지금까지 학생 장학금과 일반 기금 등 총 12억5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대학에 기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