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6 13:44 (월)
이화여대-한국교육학술정보원, 대학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이화여대-한국교육학술정보원, 대학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6.1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은미, 이하 이화여대)는 대학학술정보 공유 유통 및 대학 경쟁력 제고를 위해 14일(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과 상호협력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화여자대학교-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KERIS 박혜자 원장, 장상현 대학학술본부장, 장금연 동반성장추진단장, 이화여대 김은미 총장, 신경식 대외부총장, 신하윤 교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은 △대학학술정보 공유 유통 활성화 협력 △대학원격교육 운영 및 활성화 협력 △교육분야 인공지능·빅데이터 관련 공동연구 및 활용 협력 △교육분야 공적개발원조 사업 추진 협력 등  다양한 협력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KERIS와 이화여대는 인공지능·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활용한 교육학술 서비스 개선 및 학생 학업 증진을 위한 공동연구를 추진해 교육 분야의 신기술 활용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또한, 대학의 학술정보 공유·유통 및 원격 교육 운영 활성화 협력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의 대학의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KERIS와 이화여대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엘살바도르 지원 사업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 분야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협력으로 K-에듀의 해외 진출을 위한 KERIS의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KERIS 박혜자 원장은 “이번 협약은 4차산업혁명과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대학의 디지털 교육 전환을 선도하고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질서에 대비하기 위해 양 기관이 힘을 모을 좋은 기회”라며,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 K-에듀를 알릴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