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00 (토)
대구한의대, 화장품공학부 천주교 대구대교구 사회복지법인 성요한복지재단 업무협약 체결
대구한의대, 화장품공학부 천주교 대구대교구 사회복지법인 성요한복지재단 업무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6.1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이 보유한 다양한 디자인 능력을 활용해 지역경제에 힘 보태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화장품공학부는 최근 천주교 대구대교구 사회복지법인 성요한복지재단의 사회적기업 일심보호작업장(원장 이수복)과 “사회적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최근 체결했다.

협약서에 서명 후 단체사진
협약서에 서명 후 단체사진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사회적기업 지원을 위한 컨설팅 및 양초‧향 등 의례용구 패키지 개발 지원, 공동 연구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화장품공학부 산업디자인공학전공은 캡스톤디자인 교과를 통해 일심보호작업장이 필요로 하는 디자인 아이디어와 결과물을 도출하고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 공공디자인협업센터는 캡스톤디자인 결과물을 바탕으로 실제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기로 했다.

사회적기업 지원을 위해 이 협약을 추진한 화장품공학부 산업디자인공학전공 윤상식 교수와 공공디자인협업센터 오인균 교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미사 등 성당 의례 횟수가 크게 줄면서 기업과 운영 시스템이 다른 사회적기업이 생존을 위협받고 있다. 이에 대학이 보유한 다양한 디자인 능력을 활용해 지역경제에 힘을 보태는 상생을 실천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