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2:00 (화)
전주비전대 평생교육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6기 수료식 개최
전주비전대 평생교육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6기 수료식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6.1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 평생교육원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과정 6기에 참여했던 교육생 20명 전원이 모든 과정을 수료했다고 14일 밝혔다.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6기 수료식 단체사진

 지난해 6월 부터  시작된 제 6기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교육은 12개월 동안 총 700시간의 이론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12일, 김순정 평생교육원장, 정석훈 대학혁신본부장, 홍옥녀 대한간호조무사 협회장, 김재현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센터장 등이 참석한 수료식에서 

 최우수상인  전주비전대학교 총장상에 김성애 교육생이, 우수상에는 차은아 교육생,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표창장에는 문해창 교육생, 그리고 전라북도 간호조무사회 표창장은 이미자 교육생 등이 각각 수상하였다

 수료식에 참석한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홍옥녀 회장은 "직장과 교육을 병행하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교육생 전원이 수료식에 참석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령사회 속에서 우리 방문간호조무사분들의 수요와 역할이 더욱 커진만큼 수료생분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며, 앞으로 전주비전대가 훌륭한 교수진과 다양한 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우수 인력 양성에 앞서 주시길 부탁한다"고 당부하였다.

 총장상을 받은 김성애 교육생은 "교육·실습에 참여하는 힘든 시간이었지만 최선을 다해서 적극적으로 전주비전대가 가진 학생핵심역량 제고의 틀 속에서 간호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지역 노인장기요양 전문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전주비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보건복지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수료한 간호조무사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들의 가정을 방문해 간호, 진료 보조, 요양 상담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