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55 (금)
인천대,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성장기 올바른 자세 만들기’ 프로그램 개발
인천대,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성장기 올바른 자세 만들기’ 프로그램 개발
  • 이승주
  • 승인 2021.06.1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원 기능운동재활역학실 (Functional Rehabilitation Biomechanics Laboratory, FRBL)과 체육학부 BIB (Bring It Back) 전공동아리에서는 지역사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장기 올바른 자세 만들기”(책임교수 체육학부 전경규)를 주제로 비대면 건강관리 교육 컨텐츠 제작을 위한 활동을 실시한다.

체육학부 BIB (Bring It Back) 전공동아리 단체사진

 이 활동은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서 진행되고 있는 교내 구성원들의 건강체력 향상을 위한 ‘건강솔루션’ 프로그램의 연장으로 지역사회 공헌을 목표로 하는 건강 관리 컨텐츠 개발을 위한 활동이다. 

 코로나 19 상황을 맞이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수업이 많고 이를 고려하여 성장기의 중요한 측면으로 받아들여지는 자세를 바로잡기 위한 컨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이때 효과적인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고학년(4학년~6학년), 중학생(1학년~3학년)으로 대상을 세분화하여 제작 활동에 들어간다. 

 올해 초 교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개선을 위한 영상 컨텐츠 제작 경험이 이미 있는 체육학부 학부 및 대학원생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을 위해 더욱 발전된 양질의 컨텐츠 제작을 진행하며, 종료 후 해당 컨테츠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이 활동을 발판삼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건강관리 모델로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