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30 (토)
경상국립대 미래동물성자원연구소-양돈과학기술센터 공동 주관, ‘미래 식량 곤충을 JOB아라!-홍보영상 콘텐츠 감상회 및 시상회’ 개최
경상국립대 미래동물성자원연구소-양돈과학기술센터 공동 주관, ‘미래 식량 곤충을 JOB아라!-홍보영상 콘텐츠 감상회 및 시상회’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6.1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미래동물성자원연구소(소장 김일석 동물소재공학과 교수)는 양돈과학기술센터(소장 김두환 동물소재공학과 교수)와 공동주관으로 ‘미래 식량 곤충을 JOB아라!-홍보영상 콘텐츠 감상회 및 시상회’를 6월 11일 오전 생명과학대학에서 수상자와 경남곤충산학연협력단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식용곤충 홍보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자 기념사진
식용곤충 홍보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자 기념사진

‘미래식량 곤충을 JOB아라!’라는 주제로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 식용곤충에 대한 대국민 홍보영상 콘텐츠 발굴과 확산을 통해 곤충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아울러 대학생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일까지 작품을 접수했다.

출품작 중 최종심사를 거쳐 3편을 공동 대상으로 선정하여 경상국립대학교 미래동물성자원연구소장 상장과 20만 원 상당의 곤충식품을 부상으로 수여했다. 

개인부문 대상은 ‘미래 식량난의 해결사-식용곤충’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한 작품을 제출한 최유진 씨와 식용곤충이 미래 식량으로 지목되는 이유와 식용곤충의 우수성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설명한 영상을 담은 황정민 씨가 각각 선정되었다.

단체부문은 전동원 씨가 연출하고 정승원 씨, 고수성 씨, 최지수 씨가 출연하여 식용곤충으로 만든 누룽지를 직접 시식하면서 식용곤충의 혐오감을 뛰어넘는 모습을 사실적으로 보여줌과 동시에 식용곤충의 우수성을 담은 동영상이 선정되었다.

이날 수상자를 대표하여 정승원 씨(동물소재공학과 3학년)는 “새로운 단백질 공급원으로서 식용곤충 품질의 우수성과 잠재력을 알리고 싶어 참여하였다.”라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곤충산업 발전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이 행사에는 굼벵이누리 김태완 대표, 농업회사법인 버그밀(주) 채민성 대표, 버그드림(주) 이병진 대표, 산청지리산산업곤충협동조합 윤철호 이사장 등이 후원으로 참여했다.

행사를 주관한 경상국립대 미래동물성자원연구소 김일석 소장은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은 각종 온라인 매체를 통해 방영되는 방안을 검토하겠으며, 앞으로도 미래 식량이자 생물자원의 보고인 식용곤충의 품질 우수성을 알리는 활동에 더욱 매진하여 우리 지역 곤충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