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00 (목)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좋은술과 ‘상호협력 MOU’ 체결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좋은술과 ‘상호협력 MOU’ 체결
  • 이지원
  • 승인 2021.06.1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는 ㈜좋은술(대표 이예령)과 지난 9일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좋은술 이예령 대표이사와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엄경자 교수, 명욱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인적자원과 산학 교류 등을 통해 원격교육 분야의 발전을 선도하고 상호 기여함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주)좋은술이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주)좋은술이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사이버대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좋은술은 2018년, 2020년 우리술 품평회 약주 부분에서 대상을 받은 천비향이 유명하다.

특히 5번 빚었다는 오양주로 유명한 ‘천비향’은 지역 농산물인 평택 쌀로 술을 빚었으며, 100일 이상 숙성한 깊은 풍미와 상큼함을 품은 술이다.

전통주의 고급화, 차별화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하는 이예령 대표는 “우리 술의 가치는 지역 농업과 상생하여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의 전통주 교육, 전통주 소믈리에 자격증과정이 디딤돌이 되어 전통주의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프로밧 로스터기를 활용한 로스팅 교육과 농식품부 인증 커피로스팅마스터자격증 과정, 전통주 소믈리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로스팅 과목을 개설하여 프로밧 로스터기로 로스팅 훈련을 하며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농식품부 인증 커피로스팅마스터자격증 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자기개발 역량을 기르고 있다.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다양한 식음료 및 커피, 와인, 사케, 및 세계 주류 등의 확장성 있는 과목 진행은 물론, 현장 실습, 양조장 투어, 라이브 강좌도 늘려나가고 있다.

학과에서는 이론과 실무를 골고루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온라인으로 배운 내용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실습해보는 블랜디드 러닝 기법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6월부터 2021학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