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3:00 (목)
WCC 경북전문대 - e-MU 군 특성화 학위과정 협력을 위한 협약식 개최
WCC 경북전문대 - e-MU 군 특성화 학위과정 협력을 위한 협약식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6.1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를 향한 경전인, 세상을 바꿔라.’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지난 6월 11일(금) 본교 VR강의실에서 e-MU 군 특성화 학위과정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11일 경북전문대는 e-MU 군 특성화 학위과정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협약은 육군·해군·공군·해병대 조리 전문기술부사관 육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날 협약식에는 조리병과 군 특성화고등학교인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육군·경북 영주시 소재) 곽윤삼 교장, 남원제일고등학교(해군·전북 남원시 소재) 김한태 교장, 상서고등학교(공군·대구광역시 소재) 최우환 교장, 한국치즈과학고등학교(해병대·전북 임실군 소재) 김구 교감 및 고등학교 관계자, 국방부 인사기획관리실 김진섭 중령과 군 관계자 그리고 최재혁 총장 및 대학교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였다.

협약식 행사는 대학 동영상 시청, 국민의례, 참석자 소개, 협약체결, 기념촬영, 학과 시설 견학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위과정 운영에 필요한 교육과정 등의 정보교류, e-MU 전문학사 진학을 위한 비정규 프로그램 운영,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장비의 활용 등에 대해 협약하였다.

e-MU(e-Military University) 군 전문학사 학위과정은 국방부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군 협력 기술인력 육성계획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며, 특성화고 졸업 후 전문하사로 임관하여 복무 중이거나 고교 이상 학력의 현역 부사관을 대상으로 원격학습과 블랜디드 러닝 중심의 특화된 직업교육을 제공하여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최재혁 총장은 “e-MU 학위과정을 통해 국방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문 인력 양성과 기술인력 육성 계획에 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며, 군 특성화고등학교와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기술부사관 육성에 대학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학은 오는 2022학년도부터 전문학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2024학년에는 이와 연계하여 학사학위까지 취득 가능한 전공심화과정을 개설하여 e-MU 학위과정을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