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30 (금)
한국산업기술대, 서울로봇고와 업무협력 협약식 개최
한국산업기술대, 서울로봇고와 업무협력 협약식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6.1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기술대와 서울로봇고 맞손잡고 선취업·후진학 제도 활성화

한국산업기술대(총장 박건수)는 선취업·후진학제도 활성화를 위해 서울로봇고와 손을 맞잡았다.

한국산업기술대는 11일 본교 행정동 2층 대회의실에서 서울로봇고(교장 강상욱)와 선취업·후진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기대-로봇고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산업기술대
산기대-로봇고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산업기술대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선취업·후진학 프로그램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생이 기업체에 입사한 이후에도 재직자 특별전형 및 계약학과 등을 통해 학위과정 이수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산업기술대와 서울로봇고는 △선취업·후진학 활성화를 위한 취업 및 진학 추천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개발 △위탁교육을 통한 고교 학점제 활성화 △재직자 실무중심 교육환경 조성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산업기술대 박건수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선 고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전공 심화과정은 물론 4차 산업혁명 기술분야에 대한 교육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더 나아가 대학의 역량을 집중해 마이스터고 출신의 기술명장들이‘선취업·후진학’으로 지속적인 성장 경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