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55 (목)
경북대,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북대,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이지원
  • 승인 2021.06.1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대(총장 홍원화)는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회장 조정문)와 6월 11일 경북대 본관 5층 중앙회의실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은 홍원화 경북대 총장, 오른쪽은 조정문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장이다. 사진=경북대
사진 왼쪽은 홍원화 경북대 총장, 오른쪽은 조정문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장이다. 사진=경북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섬유패션산업의 미래지향적인 발전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상호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경북대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 확대 ▷대학과 현장과의 연계를 통한 직무역량 강화 및 인력양성 ▷지속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지식과 기술 정보교류 및 학술교류 ▷산업발전 공동기술 개발을 위한 신규과제 발굴 및 공동연구 등이다.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는 지역 섬유산업와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지역섬유산업의 구심체로서 섬유산업의 중장기적 비전을 제시하며 섬유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식 집약화, 섬유업종 간 협력기반 구축 및 섬유산업의 인식제고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홍원화 경북대 총장은 “양 기관이 학술교류 및 공동 연구를 통해 섬유패션산업 관련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힘을 모으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