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2:30 (수)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비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최 “Episode 6. 기질을 알면 자녀가 보인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비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최 “Episode 6. 기질을 알면 자녀가 보인다”
  • 이승주
  • 승인 2021.06.0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센터에서 학생 및 교직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질을 알면 자녀가 보인다' 홍보 포스터

감염병 확산이 지속되며 언택트 시대의 도래가 가속화되고 있다. 언택트(untact)란 접촉하다는 의미의 ‘콘택트(contact)’와 부정을 의미하는 ‘언(un)’을 합성한 단어이다. 언택트 시대에도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에서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번 여섯번째 에피소드는 “기질을 알면 자녀가 보인다”이다. 상담심리센터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의 기질을 탐색하고, 기질에 따른 맞춤형 양육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이를 통해 자녀의 기질에 대해 이해하고, 양육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볼 수 있다. 

이번 집단상담은 Zoom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하는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이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을 필요가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2021년 6월 21일, 6월 28일 (매주 월요일 18:30, 총 2회기) Zoom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부 상담심리학과 전임교수, 상담심리센터 소속 임직원 등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기호 교수(임상심리전문가)는 “자녀를 양육하면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자녀의 기질을 탐색하고, 각각의 기질에 맞는 적절한 양육방법을 배워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신청 및 접수는 전화,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접수 및 관련 문의는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전문가로서 필요한 상담실습과 심리치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특강은 촬영 스튜디오에서 줌(Zoom) 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이와 함께, 상담심리학과는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임상수련 실습도 정규 교육과정과 온라인 특강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 신청 및 접수는 전화,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비용은 총 10,000원(각 회기 당 5,000원)이다. 접수 및 관련 문의는 전화 혹은 이메일,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홈페이지에서 문의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6월 1일부터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