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40 (금)
수원과학대, 경기 뉴칼라 스쿨 첫 운영회의 개최
수원과학대, 경기 뉴칼라 스쿨 첫 운영회의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6.0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온피플(대표 이석중)과 평촌경영고등학교(교장 김풍환), 수원과학대학교(총장 정원섭)는 6월 3일 본교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경기 뉴칼라 스쿨’의 운영을 위해 삼자간 첫 업무회의를 개최했다.

경기 뉴칼라 스쿨 단체사진

‘경기 뉴칼라 스쿨’은 세 기관의 P-Tech 명칭이다. P-Tech은 기업 맞춤의 커리큘럼을 가지고 고등학교 때부터 대학까지 연속성 있게 이론을 공부하고 경력을 쌓는 고숙련 일학습병행제를 일컬으며 미국의 뉴욕시립대에서 시작되었다. '블루칼라(Blue Collar)'나 '화이트칼라(White Collar)'가 아닌 '뉴칼라(New Collar)'는 실무자로서의 기술력이 중시되는 정보기술(IT) 분야의 인재를 의미하며, 본교에서는 AI소프트웨어융합과(학과장 윤창용)가 앞장을 섰다.

지무성 부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꿈과 사랑의 학교 평촌경영고등학교와 AI 기반 비전 솔루션의 선도기업 라온피플(주)과 함께 하는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양성에 대학이 노력을 더 하겠다”고 밝혔다. 회의는 본교 AI소프트웨어융합과 교육과정. 평촌경영고등학교 AI융합과 교육과정, 라온피플 소개 및 필요 인재상, 경기 뉴칼라 스쿨 교육과정에 대한 토의와 홍보 방안 협의로 이어졌다. 

향후 경기도청, 경기도교육청이 함께 하는 협약식을 앞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교육법을 이끌어갈 산학관 협동체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자 : 김주옥 부장교사, 심민주 매니저, 이범호 인사팀장, 지무성 부총장, 신인순 입학관리본부장, 정윤도 산학처장, 윤창용 기획처 평가부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