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3:10 (수)
인제대 재학생들, 초등학생 대상 ODA 세계시민교육 실시
인제대 재학생들, 초등학생 대상 ODA 세계시민교육 실시
  • 이지원
  • 승인 2021.06.0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빈곤과 불평등에 관한 주제로

인제대(총장 전민현)는 지난 5월 27일, 28일 이틀간 김해 삼계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계시민의식에 대한 특강과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시행한‘2021년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국제개발협력 및 지역사회 속 빈곤과 불평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인제대 학생들은 초등학생들에게 세계시민의식을 중심으로 한 불평등과 빈곤의 원인 및 문제점을 설명했다.

인제대 재학생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ODA 세계시민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인제대
인제대 재학생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ODA 세계시민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인제대

신문방송학과 안철민 학생은“국제개발협력과 시민교육에 관한 이슈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서 놀이형식의 수업을 하는 것이 처음에는 부담이 됐지만 수업 시작 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초등학생들을 보고 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삼계초 학생들은 생소한 개념을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쉽게 알려준 인제대 학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인제대는 대학과 백병원의 보건의료 인프라로 지난 10년간 77개 사업, 약 730억 규모의 다양한 정부 지원 ODA 사업에 참여해 국제협력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 사업은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전국 최초로 5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는 국제개발협력 전문가 양성을 위한‘국제개발협력의 이해’강좌를 개설했으며, 한국 학생들과 외국인학생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본 강의의 전담 교수인 리버럴아츠컬리지 이수경 교수는 “본교 학생들은 물론 지역 초등학생들도 국제개발협력과 시민의식을 더욱 이해하고 글로벌 감수성을 한층 높이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의 협력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