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25 (토)
구미대, 대한치어리딩협회와 MOU 체결
구미대, 대한치어리딩협회와 MOU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6.0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어리딩 전문성 신장과 활성화 방안 모색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8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사)대한치어리딩협회(회장 이선화)와 치어리딩 활성화를 위한 상호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미대-대한치어리딩협회와 MOU 체결 후 단체사진
구미대-대한치어리딩협회와 MOU 체결 후 단체사진

 대한치어리딩협회는 2003년에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비영리민간단체로 전국 17개 시·도지부를 두고 있다. 각종 국내·국제대회 개최와 국가대표 파견, 치어리딩 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창주 총장과 이선화 회장을 비롯한 양측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어리딩 전문성 신장과 활성화에 공동 노력키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협약서에는 ▲치어리딩 국가대표 출신학생 입학전형 ▲세계선수권 등 국제대회 개최 및 출전을 위한 공동협력 ▲치어리딩 선수단 교류 및 훈련 등 지원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상호협력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선화 회장은 “치어리딩은 융합콘텐츠로의 산업화 가능성이 큰 스포츠 종목으로 최근 국제적 위상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하고 “지도자, 심판 등 전문인력 양성과 함께 다양한 계층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급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창주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이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면서 “실질적인 교류가 지속되고 범위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국대학치어리딩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구미대 천무응원단은 주요 공익행사와 축제의 초정공연은 물론 각종 전국 규모의 대회에서 참가해 최상위의 성적을 올리며 실력과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