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10 (목)
동아대 국어문화원, ‘결혼이주여성 및 다문화 가정 자녀 멘토’ 모집
동아대 국어문화원, ‘결혼이주여성 및 다문화 가정 자녀 멘토’ 모집
  • 이승주
  • 승인 2021.06.0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 지역 4년제 대학생·휴학생 및 대학원생 지원 가능
- 8월부터 11월까지 멘토링 진행

 동아대학교 국어문화원(원장 김영선)은 ‘결혼이주여성 및 다문화 가정 자녀 대상 멘토링’에 참여할 대학생·대학원생 멘토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동아대 국어문화원이 주관하는 ‘ 결혼이주여성 및 다문화 가정 자녀 대상 멘토링’.
동아대 국어문화원이 주관하는 ‘결혼이주여성 및 다문화 가정 자녀 대상 멘토링’.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적 차이와 서툰 한국어로 불편을 느끼는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한국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선정된 멘토들은 사전 교육을 받은 뒤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결혼이주여성 및 다문화 가정을 주 1회 이상 방문, 한글 및 학습지도와 한국 문화 체험 등 1대 1 멘토링을 실시하게 된다.

 우수 활동자에겐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며, 봉사활동 시간과 국어문화원장 명의의 멘토링 프로그램 수료증도 지급될 예정이다.

 부산 지역 4년제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면 신청 가능하며, 동아대 국어문화원 누리집(http://kor.donga.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다음달 4일까지 전자우편(sleet7@dau.ac.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다음달 9일 동아대 국어문화원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동아대 국어문화원(☎051-200-7180)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