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9 17:39 (화)
경성대 교수학습센터, 학습자와 교수자가 소통하는 ‘학습자 공감수업 공유회’개최
경성대 교수학습센터, 학습자와 교수자가 소통하는 ‘학습자 공감수업 공유회’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6.0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소속 교원의 다양한 강의방법과 노하우 공유를 위한 ‘학습자 공감수업 공유회’를 5월 12일에 진행하였다. 

학습자 공감수업 공유회 진행사진
학습자 공감수업 공유회 진행사진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실시간 화상강의 형태로 실시되었으며, 다양한 전공의 교원 32명이 참여하였다. 

‘학습자 공감수업 공유회’는 학생과 교원의 소통을 통하여, 경성대학교만의 좋은 수업의 방향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경성대의 교수지원 프로그램이다. 우선 학생들이 각자가 수강한 수업에 대한 소감과 경험을 공유하는 ‘수업성찰에세이공모전’에서 입상 또는 높은 점수를 취득한 학생을 섭외하여, 수업의 방식 등을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하였으며, 해당과목 담당교원 및 일반교원에게 내용을 공유하고, 토의토론을 진행하였다. 

이번 학습자 공감수업 공유회에 참여한 교원들은 “수업의 목표와 방법을 공유하며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실제 학생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수업의 방향성을 재조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등의 소감을 전했다. 

경성대학교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학습자와 교수자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