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30 (토)
가톨릭대에서 ‘2021 7개 대학 혁신성과 공유 포럼’ 열려
가톨릭대에서 ‘2021 7개 대학 혁신성과 공유 포럼’ 열려
  • 이승주
  • 승인 2021.06.0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톨릭계 7개 대학, 우수 교육·연구 성과 공유 통해 학생 성공 견인

- 한국 가톨릭계 대학 간 혁신성과 공유·협력 모델 구축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학생 성공’이라는 주제로 ‘2021학년도 7개 대학 혁신성과 공유 포럼’이 6월 4일(금) 가톨릭대에서 개최했다.

2년 연속 ‘사회적경제 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가톨릭대학교 전경<br>
가톨릭대학교 전경

이 행사는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과 조화를 이루며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국 가톨릭계 대학 간 혁신 우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가톨릭대를 포함 △가톨릭관동대 △가톨릭꽃동네대 △대구가톨릭대 △목포가톨릭대 △부산가톨릭대 △서강대 등 대학혁신지원사업 수행 7개교가 함께 참여했다.

가톨릭대 원종철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요약되는 과학기술 중심 시대로 변해 갈수록 그 중심에 있는 사람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혁신을 통해 늘 변하고 있는 우리 가톨릭계 대학들의 성과가 많은 대학들에 혁신의 영감을 얻는 기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교육 혁신 사례를 공유한 1부에서는 △학생주도형 생활학습 공동체 모델 △빅데이터 기반 학생 역량관리 △인성교육과 효과적 성과관리를 위한 지표 △교육과정 혁신 교과연계 비교과 프로그램 △예술과 기술의 융합교육 등을 주제로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산학협력·연구 혁신 사례로 구성된 2부에서는 △현장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가상복지관 운영 △온라인 LAB 기반 국제 공동학술연구 성과 등이 공유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