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5:10 (수)
한성대, 12년간 호국보훈의 달 ‘나라사랑 감사행사’ 진행
한성대, 12년간 호국보훈의 달 ‘나라사랑 감사행사’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06.0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성대, 12년간 호국보훈의 달 기념 ‘나라사랑 감사행사’ 시행
- 2010년 6월 순국선열들의 얼을 기리고자 처음 시작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는 6월 4일(금) 오전 11시 교내 상상관 12층 컨퍼런스홀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북부보훈지청의 후원으로 제12회 `나라사랑 감사행사`를 개최했다.

제12회‘나라사랑 감사행사’기념 촬영 사진, 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윤명석 서울북부보훈지청 지청장, 이창원 한성대 총장
제12회‘나라사랑 감사행사’기념 촬영 사진, 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윤명석 서울북부보훈지청 지청장, 이창원 한성대 총장

나라사랑 감사행사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보훈대상자 및 가족들을 초청하여 대학 전 구성원이 애국정신을 함양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참석자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창원 한성대 총장과 보직교수 등 한성대 관계자를 비롯해 국가보훈처 서울북부보훈지청 윤명석 지청장, 성북발전포럼 오성근 회장, 성북발전포럼 김근래 부회장, 시사프리신문사 김영국 대표, 광복회 이숙 지회장,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양승훈 지회장,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고동진 지회장,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최백순 지회장,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차말근 지회장, 특수임무유공자회 김정환 지회장, 고엽제전우회 이칠성 지회장, 6.25참전유공자회 류홍수 지회장, 월남전참전자회 이재성 지회장, 재향군인회 박상찬 회장 등 약 50여명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1・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개회사 △국민의례 △내・외빈소개 △환영사 △기념사 △초청자 축사의 순서로, 2부에서는 △단체 사진촬영 △오찬 △기념품 증정 및 환송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오늘 행사는 6·25전쟁과 베트남 전쟁 등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귀중한 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 감사하는 마음을 새기기 위해 한성대학교가 꾸준히 준비해 온 자리”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지금보다 더 어렵고 힘든 시기도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얼과 희생정신으로 지혜롭게 잘 극복했다.”며 “우리 모두 힘을 모아 함께 극복한다면 지금의 힘든 시기도 곧 지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윤명석 서울북부보훈지청 지청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가 아닌 대학 차원에서 주도하는 오늘과 같은 행사는 유일하다”며 “매년 호국보훈을 위한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주는 한성대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호국보훈 의식을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의 성숙한 보훈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성대는 국내 대학 중 유일하게 호국보훈을 위한 나라사랑 감사행사를 12년째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