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30 (목)
군산대 김서현· 염정아씨, '2021년도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
군산대 김서현· 염정아씨, '2021년도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
  • 이승주
  • 승인 2021.06.0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가 우수 인재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미래인재반에서 ‘2021년도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 합격자 2명을 배출했다.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은 지역별 인재를 고르게 채용해 공직의 지역 대표성을 강화하고 충원 경로를 다양화하기 위해 2005년에 도입된 제도이다.

학사 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 학교의 추천을 받은 학과 성적 상위 10% 이내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필기시험(PSAT, 헌법), 서류 전형,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선발하며, 올해에는 전국에서 160명(행정 100명, 기술 60명)이 선발되었다.

군산대학교에서는 행정 분야에 영어영문학과 김서현, 기술 분야에 화학공학과 염정아 씨 등 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7급 수습직원으로 선발된 김서현씨는 “학업 성적을 유지하면서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미래인재반의 지원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국가발전과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공직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고, 염정아씨는 “처음 공직을 꿈꾸었던 순간들을 생각하며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국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술직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군산대학교에서는 공무원 및 이에 준하는 국가자격증, 공기업, 대기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인재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약 100여 명의 우수 인재를 집중 양성하고 있다.

올해부터 학생 지원을 대폭 강화하며, 학생들을 위한 별도 학습실 공간 및 생활관 이용을 지원하고, PSAT 및 NCS 특강, 모의테스트, 스터디 모임 운영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