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45 (금)
‘영남이공대 치위생과, 제6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영남이공대 치위생과, 제6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6.0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상실습을 앞두고 치과위생사로서의 소명의식 다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치위생과는 3일 오후 4시 30분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제6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을 개최했다.

선서식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선서식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은 치과위생사가 되기 위한 첫걸음으로 임상실습을 앞둔 학생들이 희생과 봉사를 의미하는 휘장인 ’치과위생사핀‘을 착용하면서 치과위생사로서의 소명의식을 다짐하고 서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선서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치위생과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치위생과 2학년 나윤서 학생 외 28명은 임상실습을 앞두고 국민의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헌신할 것을 약속하며 전문 치과위생사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다짐했다.

치위생과 박현숙 학과장의 개식사로 시작된 선서식은 ▲이재용 총장의 축사 ▲선서식 핀 수여식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 ▲졸업생들의 축하 영상 ▲1학년 후배들의 축하 연주 공연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선서식을 마친 치위생과 2학년 학생들은 여름방학 임상실습을 통해 국민의 구강건강검진을 책임지는 전문 치과위생사로서 첫걸음을 시작한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최근 교육부로부터 보건·의료계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치위생과 11명 입학정원 증원 승인을 통해 내년 치위생과 신입생은 총 44명을 선발한다”라며 “엘리트 치과위생사 인력 양성을 위한 차별화 된 교육을 받은 영남이공대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미래를 선도하는 전문 치과위생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치위생과는 지역 대학 최초로 시뮬레이션 시스템, 치과의료 현장과 동일한 최첨단 실습실과 기자재를 갖춘 교육 환경, 우수한 교수진 및 수업 커리큘럼 구성 등을 통해 2020학년도 취업률 96.6%, 대구・경북 치위생과 중 유일한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최근 2년 연속 100%를 기록하며 엘리트 치과위생사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