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0 (금)
계원예대 – 성균관대,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지원사업” 선정
계원예대 – 성균관대,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지원사업” 선정
  • 이승주
  • 승인 2021.06.03 16:5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원예술대학교(총장 송수근)는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와 컨소시엄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콘텐츠원캠퍼스(Contents One Campus) 구축운영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계원예술대학교는 성균관대학교와 '2021 콘텐츠원캠퍼스(Contents One Campus) 구축운영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콘텐츠원캠퍼스'는 산·학·연·관으로 구성된 융복합 콘텐츠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 협력체계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계원예대 애니메이션과는 2019년 자이언트스텝, 2020년 샌드박스네트워크, 2021년 성균관대학교 영상학과와 3년 연속 원캠퍼스를 운영하며, 모션캡처기기와 아이폰을 활용하여 실시간 유튜브, 트위치 송출이 가능한 버추얼 캐릭터 개발과 방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성균관대 영상학과는 2020년 AI수업을 개설하며 영상학과로는 빠르게 인공지능 기술을 이해하고 영상분야 인공지능 활용에 대한 연구를 활발히 하고 있다.

계원예대 애니메이션과는 성균관대학교 영상학과와 함께 3개의 정규과정과 9개의 비정규과정의 융합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버추얼 유튜버 캐릭터 3종을 개발, 이를 활용한 실감형 버추얼 콘서트 제작 및 딥페이크 기술 등을 활용한 AI콘텐츠를 2021년 12월에 계원-성대 영상제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에 있다.

비정규과정에서는 샌드박스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뉴미디어 채널‘ 기획·개발 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으며, 엔씨소프트 AI연구소의 AI콘텐츠 기획 개발 특강 등, 인공지능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비정규과정은 ▲버추얼 캐릭터 디자인 워크숍 ▲리얼타임 모션캡처 워크숍 ▲샌드박스네트워크 버추얼 크리에이터 양성과정▲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모델 ▲AI 콘텐츠 기획 개발 특강 ▲데이터 기반의 콘텐츠 기획과 Unity 3D 등으로 구성하였다.

계원예대 애니메이션과 채윤경 학과장은 "대학의 교육은 쉽게 변화해서는 안되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과 너무 많은 거리감이 생길 경우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할 수 없다는 문제 역시 간과하여서는 안 된다. 이런 점에서 원캠퍼스구축운영지원사업은 그 두 개의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지원 방안이라 할 수 있다. 금년 우리 대학의 교류 제안에 선뜻 응해주신 성균관대학교, 그 동안의 참여기관의 도움에 힘입어 우리 학과의 신기술, 신세계에 대한 도전은 더욱 의미 있어 질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원캠퍼스 사업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성균관대 영상학과 안상혁 학과장은 "영상학 분야는 변하지 않는 기본 이론과 시대의 흐름을 타고 등장하는 첨단 제작기술의 이중주를 통해 빠르게 다양한 모습으로 발전해왔다. 금년 우리대학 영상학과는 인공지능이 영상 콘텐츠 제작에 응용되는 최신 트렌드를 발빠르게 반영하여 첨단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의 선도 학과 자리를 굳건히 하려고 하고 있다. 이번 원캠퍼스구축운영지원사업을 통해 영상학과는 계원예대와 함께 기획력과 최신 제작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1993년 설립한 계원예대는 감성과 지성, 실천력을 갖춘 CREATOR 양성을 위해 창작역량을 발산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여 왔으며, 2021학년도 신입생 충원율도 100%를 달성했다. 개교 이래 한번도 신입생 충원율 100%를 놓치지 않은 계원예대는 국내 유일 100% 디자인예술 대학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다양한 입시전략과 교육 특성화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학생만족도 및 대학브랜드의 지속적 향상으로 재학생 충원율은 100%를 상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6-04 09:51:17
왜구 초급대출신 시립대,연세대(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익이 세운 보성전문이 모태, 동학란을 일으킨 천도교 소속이다가, 해방후 친일파 김성수가 인수 고려대로 변경).

윤진한 2021-06-04 09:50:37
법이나 교과서자격이 없으면, 입시점수!. 왜구잔재대학은 주권.자격.학벌이 없음.

Royal성균관대(국사 성균관 자격, 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성대다음 Royal대 예우)는일류,명문끝. 法(헌법,국제관습법).교과서(국사,세계사)>입시점수 중요.논란必要. 국가주권.자격.학벌없이 임시정부요인 개인설립 국민대,신흥대(경희대),인하대(공대)>완충女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공대만),가톨릭대(醫),항공대 後포항공대,특목대로는 육사,後경찰대,카이스트. 그리고 패전국 일본 잔재로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온 왜구잔재 서울대(100번),왜구 초급대출신 부산대.경북대.전남대.이리농림고 후신 전북대 농대가 기반이며 초급대등 병합한 전북대,왜구 초급대출신 시립대,연세대(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