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20 (목)
대구한의대, 거기DOT팀 중소벤처기업부 2021예비창업패키지 최종선발
대구한의대, 거기DOT팀 중소벤처기업부 2021예비창업패키지 최종선발
  • 이지원
  • 승인 2021.06.0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재학생, 졸업생으로 구성된 ‘거기닷’팀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2021 예비창업패키지’사업에 ‘항염증, 항비만 물질이 함유된 기능성 맞춤형 화식사료’를 주제로 일반분야 부분으로 지원하여 144:18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선발 되었다.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거기닷’팀 김진주 대표. 사진=대구한의대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거기닷’팀 김진주 대표. 사진=대구한의대

2021 예비창업패키지’는 최근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화상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발표는 PT 10분, 질의응답 10분으로 구성되었다.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은 유망 창업 아이템과 고급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사업화 지원과 지역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등 창업의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되는 기업은 사업비지원, 멘토링지원 뿐만 아니라 판로·투자 연계, 라이브커머스 지원, 글로벌 온라인 판로지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2021 예비창업패키지‘거기닷’팀은 대표 의료공학과 김진주와 팀원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졸업생 박승우, 화장품공학부 김다은으로 구성되어있다.

이외에 바이오산업융합학부 김동주, 박동희, 오은경, 황예진, 한방스포츠의학과 김대영과 함께 팀을 구성하고 있다.

‘거기닷’팀 대표 김진주(의료공학과)는 “저희가 개발한 사료를 먹어보지 못한 반려동물이 없도록 더욱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하며 대학생의 패기를 보였다.

2021 예비창업패키지 ‘거기닷’팀은 대구한의대, 한국과수농협연합회, 거창군농업기술센터 등 다양한 기관들과 협업하며 사업화를 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