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15 (금)
경성대 뮤지컬전공, DIMF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 초청공연 선정
경성대 뮤지컬전공, DIMF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 초청공연 선정
  • 이승주
  • 승인 2021.06.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최근 연극영화학부 뮤지컬전공 학생들의 ‘미스사이공’이 제15회 DIMF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에 초청공연 작품으로 선정되어, 6월 19일 대구 아양아트센터에서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성대 뮤지컬전공 미스사이공 공연 포스터
경성대 뮤지컬전공 미스사이공 공연 포스터

뮤지컬의 대중화와 저변 확대 및 인력양성을 목표로 매년 대구에서 열리는 뮤지컬 국제 축제인 DIMF(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에서는 매년 대학생들을 초청하여 ‘대학생뮤지컬 페스티벌’을 진행해왔다. 경성대는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이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 기량을 펼친다.

이번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해 1차 예선 실연 심사를 거치는 경쟁방식이 아닌 신청 대학들의 참여 작품 내용을 바탕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초청작을 결정하였다. 최종 선정된 대학은 경성대학교를 포함하여 계명문화대학교, 동양대학교, 예원예술대학교, 중앙대학교, 호산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7개 팀이 초청되었다.

2019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하는 경성대 뮤지컬학과는 신선호, 정명진 두 지도교수의 지도아래 지난 본선 경험을 토대로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성대 뮤지컬전공에서 준비한 작품 ‘미스사이공’은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로 베트남 전쟁 속에서 베트남 여인 킴과 미군 장교 크리스의 사랑 이야기와 아메리칸 드림에 대한 희망과 좌절을 다룬 뮤지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