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5 (목)
제주대 김인중 교수, 제56회 발명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제주대 김인중 교수, 제56회 발명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 이지원
  • 승인 2021.06.0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지식재산교육센터장인 김인중 교수가 지난 5월 31일 열린 제56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제주대는 지식재산교육 활성화를 통한 지식재산인력양성 및 기술이전 등 지식재산 문화창출에 기여를 인정받아 발명장려유공단체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받았다.

제주대 김인중 교수가 제56회 발명의 날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제주대
제주대 김인중 교수가 제56회 발명의 날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제주대

김인중 교수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대상 지식재산권 교육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감귤품종 등 생명공학 관련 발명을 통해 국내외 특허를 창출했고 국내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활동 및 특허창출을 교육해 기업의 발명진흥에 기여했다. 

김 교수는 발명인재양성 및 특허전문회사 취업을 위한 대학생 2000여명, 대학원생 150여명, 고교생 200여명 등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교육과정과 발명행사, 지식재산 위원회 활동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발명지도유공자로서 이번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고려대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4년부터 제주대 생명공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고 현재 교육혁신본부 비교과교육센터장, 아열대농업생명과학연구소장, 아열대원예산업연구소 부소장을 겸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