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50 (금)
서울예대, 영국 London Contemporary Dance School at The Place와 교류 협정 체결
서울예대, 영국 London Contemporary Dance School at The Place와 교류 협정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6.0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및 교직원 교류, 학문·문화 교류, 공동 학술 프로그램 및 수업 등을 통해 상호 발전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 국제교류원이(원장 권세실) 영국 London Contemporary Dance School at The Place(LCDS)와 교류협정(MOU)을 5월 24일 체결했다.

서울예대 전경
서울예대 전경

 이번 교류협정으로 양교는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협력 정신을 바탕으로 △ 학생 및 교직원 교류, △ 학문·문화 교류, △ 공동 학술 프로그램 및 수업 등을 통해 상호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예대는 협정에 따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특화된 수업 및 선진 글로벌 기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국 The Place 는 무용교육, 창작 및 공연 선도, 무용개발로 세계적으로 명성이 있는 선도적 무용 교육기관입니다. 45년이 넘게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더플레이스는 유럽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아티스트들이 무용 훈련, 창작, 공연을 이루는 공간이며 성인 및 청소년을 위한 클래스, 아티스트들을 위한 전문성 개발 프로그램 등을 행하는 문화예술기관 이다.

 London Contemporary Dance School(LCDS) 세계적 수준의 예술학교로 학부와 석사, 연구 프로그램이 있다. 무용을 위한 예술학교이며 HEFCE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영국 켄트대학교에서 학위를 인증한다.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무용수들을 교육해왔으며, 졸업생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퍼포밍 댄서, 창작 무용수, 안무가, 기업가, 교육자들을 많이 배출했다.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무용 교수, 무용수, 안무가 중에서도 LCDS에서 공부한 경우가 많다.

 서울예대는 오랜 전통과 혁신을 통해 구축한 견고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최근 젊은 세대의 트렌드 변화에 맞춘 신개념 교육과정 개발, 전형방법 간소화, 맞춤형 입시홍보 등을 통해 다가올 개교 60주년을 더욱 높은 곳으로 비상할 도약의 해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서울예대는 다양한 해외 우수 대학과의 활발한 국제교류로 재학생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해외유학이 활성화 될 것에 대비해 국내 예술교육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