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50 (화)
전북과학대 산하 정읍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김치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북과학대 산하 정읍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김치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승주
  • 승인 2021.06.0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정읍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2021년 부모 참여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김치 담그기 가정 체험 프로그램을 사전 신청 35가정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어린이 김치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현장
어린이 김치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현장

키트는 코로나19로 외부 체험활동이 어려워진 각 가정에서 비대면으로 실시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을 위하여 어린이들의 입맛에 맞추어진 맵지 않은 김치로 배추김치, 깍두기 담그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치 체험 키트에는 배추, 무, 파프리카로 만든 양념, 고무장갑, 앞치마, 미니김장독, 조리법 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었고, 김치의 역사와 종류, 김치유산균의 기능, 옹기에 담긴 과학적 원리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학습용품 등도 포함됐다.

센터에서는 가정에서 어린이들이 체험하는 인증사진을 찍어 카카오톡 채널로 전송하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6월 4일 까지 접수 받는다.

이번에 참여한 학부모님은 “아이들이 직접 채소를 자르면서 맛도 보고, 생무와 생배추를 먹는건 처음이였어요!, 맛도 좋은지 만드는 내내 맛을 보았어요”며 6살, 4살 아이들이 즐겁게 요리하였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식습관 지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정인선 센터장은 “외부 활동이 어려운 현 상황에서 비대면 체험활동을 위해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으로 김치 만들기 키트를 보급하게 되었다”며 “ 코로나 시대에 어린이들의 편식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