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35 (금)
교육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된 부산디지털대, 2학기 신편입생 모집
교육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된 부산디지털대, 2학기 신편입생 모집
  • 이지원
  • 승인 2021.06.0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디지털대 전경. 사진=부산디지털대
부산디지털대 전경. 사진=부산디지털대

부산디지털대(총장 양상백)는 6월 1일(화)부터 7월 7일(수)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올해 1월 교육부 주관 ‘원격대학 인증ㆍ역량진단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하고, 5월에는‘원격대학 교육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교육부가 인정한 최우수 대학교로 성장하고 있다. 

부산디지털대 입학자격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2학년 편입학, 3학년 편입학은 자격 요건만 충족되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학과는 상담/복지/공학 계열(△가족청소년상담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치료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복지학과 △컴퓨터공학과 △영상크리에이터학과)과 교육/경영/보건 계열(△아동보육학과 △평생교육학과 △경영학과 △외식산업경영학과 △보건행정학과) 14개 학과가 있다.

학과 정보에 대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때 입학상담예약 신청을 하면 학과 소개자료와 학과 지도교수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부산디지털대는 다양한 스튜디오, 학습관리 시스템, 실시간 화상강의 등 첨단 멀티미디어 교육시설과 콘텐츠를 다양하게 누릴 수 있는 학습 환경을 갖추고 있다.

고교졸업생 진학장려·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여성학업장려·전문학사·농어촌거주·취업장려(청년실업자) 등 30여종의 다양한 장학혜택과 국가장학금을 통해 20%~100%의 수업료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어 누구나 학비 부담 없이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2019학년부터 동서대와 학점교류를 통해 동서대 정규 수업(교양, 동일전공)을 수강해도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입시전형은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이 있다.

특별전형은 산업체위탁생전형, 군위탁생전형, 특수교육대상자, 교육기회균등전형, 북한이탈주민, 재외국민 및 외국인, 학사편입전형(3학년)이 있다.

이 중 교육기회균등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은 입학금 면제 및 학비 감면을 하고 있다.

평가는 신입학(1학년) 인·적성검사 60%, 학업계획서 40%를 반영하며, 편입학(2,3학년)은 인적성검사 60%, 전적대학 성적 40%로 지원자들이 부담스러운 전형기준을 최소화하여 관련 서류만 제출하면 된다.

인적성검사는 사고력, 성격평가의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부산디지털대 입학홍보처장은 "우리 대학은 학생 중심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이 가능하여 자기계발 및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