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5 (금)
충북대 과학기술진흥센터, 중등학생 대상 대학 진로 탐색캠프 운영
충북대 과학기술진흥센터, 중등학생 대상 대학 진로 탐색캠프 운영
  • 이지원
  • 승인 2021.05.3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총장 김수갑) 자연과학대학 산하 과학기술진흥센터가 도내 중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진로탐색캠프를 진행한다.

충북대 과학기술진흥센터는 5월 31일(월) 청주동중 1학년 학생 8개 학급을 대상으로 첫 수업을 진행하고, 온·오프라인 형식으로 전국의 학생들을 만날 예정이다.

충북대 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 중등학생 대상으로 대학 진로 탐색캠프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충북대
충북대 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 중등학생 대상으로 대학 진로 탐색캠프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충북대

대학진로탐색캠프 프로그램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진로체험여건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도서벽지, 읍, 면, 중소도시 소재 지역의 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내 대학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충북대는 ▲지구를 들어올려라 ▲화장품이 궁금한 너에게 ▲미생물연대기 ▲고흐의 별을 관측하다 등 물리, 화학, 생물, 천문학 4가지 과목에 대해 수업을 진행했다. 

오는 7월 14일(수)에는 괴산칠성중 전교생을 대상으로 충북대에서 캠퍼스투어, 대학 실험실 체험, 숲체험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오프라인 캠프를 진행한다.

6월과 10월에는 파주, 괴산, 충남 등 충북대학으로 방문하여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갖기 어려운 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의 사항은 충북대 자연과학대학 부설 과학기술진흥센터(043-261-326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