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3 16:50 (화)
사이버한국외대, 6월 1일부터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대, 6월 1일부터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 이지원
  • 승인 2021.05.3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한국외대 전경.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대 전경.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대(총장 김중렬)는 오는 6월 1일(화)부터 7월 14일(수)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과정이라는 특화된 교육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강점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다.

국내 사이버대 가운데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을 배울 수 있는 언어 학과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사이버대 중 모든 외국어 학과에서 재학생 수가 가장 많다.

많은 학생들이 사이버외대를 선택하는 것은 한국외국어대가 67년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근간으로 한 탄탄한 교육과 우수한 교수의 명품 강의, 체계적인 온라인 학습관리 등이 뒷받침되어 있기 때문이다.

2021학년도 2학기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총 9개 학부·학과다.

이번 학기에는 일반전형을 비롯해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부사관, 장교, 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재외국민 및 외국인, 북한이탈주민, 특수교육대상자, 사회적배려대상자, 농어촌학생 등 특별전형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지원이 가능하며 국내 4년제 대학교 또는 학점인정기관에서 일정 기간 수료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학년별(2학년·3학년)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지원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할 수 있으며,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 검정고시 점수에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평가해 선발한다.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정규 수업과 시험을 통해 일반 대학교와 동등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외대는 학생들의 학업 성공을 위해 상담지도교수제를 운영한다.

또한,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학업 관리와 진로지도를 지원하고, 학생들의 직업, 나이, 학습여건 등을 고려한 세분화된 교내 장학제도를 마련해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는 급변하는 교육 인프라 환경을 고려해 서버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이전했다.

지문인증 시스템 및 네이버앱 기반 무료 인증서인 네이버 인증서를 도입하는 등 학생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한다.

사이버한국외대 2021-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 입학지원센터(http://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2173-2580), 이메일(ipsi@cufs.ac.kr), 카카오톡(cufs)으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