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30 (토)
‘영남이공대, 스마트e-자동차과 전기차 고전압 안전교육 레벨2 진행 ’
‘영남이공대, 스마트e-자동차과 전기차 고전압 안전교육 레벨2 진행 ’
  • 이승주
  • 승인 2021.05.3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기자동차 산업의 미래인재와 전문가 육성을 위한 안전교육 실시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스마트e-자동차과는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30일까지 전기자동차 고전압 안전교육 레벨2를 실시했다.

전기자동차 고전압 안전교육 레벨2 현장

세계적인 독일 시험 인증 기관인 TUV 라인란드가 주관한 전기자동차 고전압 안전교육은 독일의 고전압 작업 관련 안전규격인 BGI/GUV-8686 (DGUV I 200-006)에 기반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e-자동차과(글로벌자동차 Maintenance반) 재학생 33명을 대상으로 영남이공대학교 전기 자동차 실습실 및 자동차 검사 실습실에서 진행됐다.

자동차 정비사, 설계자, 연구자 및 비전기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자동차 산업 종사자들이 이수하는 레벨2 안전교육 과정은 교육 후 시험 평가를 통해 수료증이 발급되며 자동차 산업의 고전압 관련 분야에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문가 교육 과정이다.

이번 레벨2 교육은 안전교육 수강 후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전기자동차에서 필요한 안전장비를 착용해 안전 장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습 차량의 고전압 차단 절차, 구성부품의 위치, 고전압 배터리 구조 등 실제 전기자동차를 활용한 비활전 상태의 전기작업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교육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영남이공대학교 스마트e-자동차과 윤승현 학과장은 “다양한 종류의 고전압을 이용하는 전기차의 보급이 확대되고 있지만, 전기차 정비 안전교육과 자격제도는 아직 마련되지 않아 미래에는 이 분야의 전문인력 수요가 필요할 것이다”라며“영남이공대학교 스마트e-자동차과는 학생의 전기자동차 정비능력 향상을 위해 활전상태에서도 전기작업 실습이 가능한 Level 3전문가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며, 우리나라 최초의 자동차 교육기관의 명성에 걸맞게 전기자동차 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위 8년 연속에 선정되며 대구·경북을 넘어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