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30 (목)
WCC 경북전문대 – 2021 조혈모세포 희망 프로젝트 동참
WCC 경북전문대 – 2021 조혈모세포 희망 프로젝트 동참
  • 이승주
  • 승인 2021.05.2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혈병(혈액암) 환우들에게 희망을 선물하다”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5월 26일(수) 본교 소나무 광장 일대에서 생명나눔실천본부와 함께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1 조혈모세포 희망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조혈모세포 희망 프로젝트’ 현장

‘조혈모세포 희망 프로젝트’는 혈액을 만들어 내는 어머니 세포라는 뜻의 ‘조혈모세포’를 DNA가 일치하는 백혈병 등 혈액암 환우들에게 기증할 수 있도록 채혈을 통해 DNA를 등록할 수 있게 안내하는 프로젝트이다.

우리 대학은 간호학과가 선도하여 120명의 참가자를 지원받았으나, 총 255명(간호학과 124명)의 많은 재학생들이 참가하여 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봉사정신을 보여주었다. 

이날 진행된 캠페인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는데, 간호학과 1학년 금경아(여, 20) 외 8명의 학생들이 행사 진행을 도우기 위한 자원봉사자로 지원하면서 발열체크, 손소독 안내, 대기자 교육, 대기열 거리두기 안내, 채혈완료자 도우미 등의 역할을 수행해 주어 안전하게 행사가 진행되었다.

생명나눔실천본부 관계자는 “건강한 조혈모세포 기증을 통해 많은 생명을 살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식을 위해서는 HLA(조직적합성항원형)가 일치해야 하는데 적합할 확률은 수천~수만 분의 1 정도로 매우 희박합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희망 프로젝트에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