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0:40 (목)
성공회대 문화대학원, 2021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성공회대 문화대학원, 2021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 이승주
  • 승인 2021.05.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9일까지 진학어플라이 통해 온라인 원서 접수

 성공회대학교 문화대학원이 오는 6월 9일까지 2021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성공회대 캠퍼스 ©성공회대학교
성공회대 캠퍼스 ©성공회대학교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졸업예정자 포함)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원서는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성공회대 문화대학원은 2004년 설립된 후 이론과 실무 교육을 병행하여 전문성 있는 문화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으며, 전공은 문화기획과 미디어·문화연구가 있다.

 문화기획 전공은 문화적 실천의 방향성을 세우는 것을 목적으로 문화예술, 공동체 문화, 대중매체 등을 현장 참여를 통해 탐구한다. 문화기획의 현장, 문화 다양성과 다문화 기획 등 실천 중심의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미디어·문화연구 전공은 문화시대를 향한 비전과 철학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문학, 미학, 인류학, 커뮤니케이션학 등 학문에서 제시한 문화연구를 포괄적으로 탐구하며, 교과목으로는 한국공연예술사, 문화와 예술의 시공간 등이 있다.

 성공회대 문화대학원은 교과목의 특성에 따라 관련 업계 전문가 및 교수진을 배치하고 있으며 개설 강좌의 폭도 넓다.

 또한, 신입생은 입학 후 1, 2학기 연속 등록 시 재직자(단체상근자) 장학금을 통해 40% 수업료 감면을 받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주임 교수 추천 및 장학조교 신청자 중 선발을 통해 학과배정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김창남 문화대학원장은 “문화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 맺기”라며 “성공회대 문화대학원을 통해 새로운 만남과 동행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공회대학교 문화대학원 후기 신입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www.skhu.ac.kr)를 참고하거나 02-2610-43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