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50 (목)
안산대 건축디자인과 ‘가상전시공간 사이트 구축’ 특강 개최
안산대 건축디자인과 ‘가상전시공간 사이트 구축’ 특강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5.2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건축디자인과는 지난 5월 18일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가상전시공간 사이트 구축방안 기초과정’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은 2017년 이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BIM 기반 가상건축(VDC) 엔지니어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건축디자인과 재학생 45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5월 18일 안산대는 ‘가상전시공간 사이트 구축방안 기초과정’ 특강을 진행하였다.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는 2017년부터 말레이시아 폴리테크닉포트딕슨대학(PPD)과의 BIM 교육협력 협약에 따라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학생과 교수들이 상호 방문하여 건축BIM 교육에 관한 국제교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건축설계 분야의 최신 기술인 BIM기반 AR/VR 가상건축 구현기술을 교육하고 참가 학생들의 설계작품 공동 전시회 개최와 BIM국제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가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BIM건축교육 노하우를 전수하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상호 방문의 인적교류가 어려운 상황에서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와 말레이시아 PPD, 말레이시아 USM, 라오스국립대학, 인도네시아 폴리테크닉메단 대학 등 4개국의 5개 협약 대학이 참여하는 온라인 공동작품 전시회를 오는 9월에 개최를 예정하고 있어, 이번 특강은 VR을 활용한 온라인 가상전시공간 구축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정보 등을 교육하고 준비하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