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15 (금)
‘또 다른 이상향의 바다 표현’ 목원대 황효실 교수 11번째 개인전
‘또 다른 이상향의 바다 표현’ 목원대 황효실 교수 11번째 개인전
  • 이승주
  • 승인 2021.05.2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원대학교(총장 권혁대)는 27일 미술학부 한국화전공 황효실 교수의 11번째 한국화 개인전이 다음 달 18일까지 대전 유성구 구암동 지소갤러리에서 초대전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황효실 교수 11번째 개인전 작품 

‘바다를 바라보고 서로 마주하다’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개인전에서 황효실 교수는 하늘과 바다, 그리고 이를 마주한 자신의 자아와 감정의 관계성을 재해석한 채색화 작품 20여점을 선보인다.

황효실 교수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바다의 색상과 무한한 공간의 확장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구성해 겹겹이 쌓아 올린 색의 물결로 표현하고 있다. 현장의 관찰과 상상 속에서 마주한 바다의 이미지는 또 다른 감정의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그는 특정의 장소적 이미지에서 경험을 통해 드러내는 또 다른 바다를 표출한다. 물과 섬, 파도의 조합 속에 스스로 날지 못하지만, 바다와 하나가 돼 비상을 꿈꾸는 종이학의 이미지를 통해 자신의 소망을 담아냈다.

황효실 교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평온했던 일상의 소중함을 새삼 깨닫는 상황에서 찾았던 바다, 그리고 가보고 싶은 무한의 바다를 상상하며 그곳에서 노닐고 싶은 또 다른 이상향의 세계를 작품에 투영했다”고 말했다.

조형예술학박사인 황효실 교수는 2006년 첫 개인전인 ‘풍경-그곳에서 보다’를 시작으로 초대작가전, 단체전, 기획전 등에 400여회 참여했다. 대전시미술대전 최우수상, 겸재정선기념관 내일의 작가 선정, 금강미술대전 대상 등의 이력도 있다. 황효실 교수의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정부미술은행, 충남 논산시청, 논산시문화예술회관, 대전 선화기독교미술관 등에 소장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