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2:30 (금)
성균관대 총동창회 ‘2020 자랑스러운 성균인상’ 28일 시상식 개최
성균관대 총동창회 ‘2020 자랑스러운 성균인상’ 28일 시상식 개최
  • 홍지수
  • 승인 2021.05.27 11:5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은혜[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채수삼(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 우종순(아시아투데이 대표이사), 박종구(죽호학원 이사장)

- 5월 28일 성균관대 새천년홀에서 시상식 열려

 성균관대학교 총동창회(회장 윤용택)는 ‘2020년 자랑스러운 성균인상’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채수삼 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 회장, 우종순 아시아투데이 대표이사 부회장, 박종구 죽호학원 이사장 등 총 4명을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유은혜 장관
유은혜 장관

 시상식은 오는 28일(금) 오후 5시 성균관대학교 600주년기념관 새천년홀 ‘2021 신년인사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성균관대 총동창회는 올해 초 코로나19 상황으로 연기했던 신년인사회를 5월 28일에 개최한다.

 총동창회 윤용택 회장은 “사회 전체로 명망이 있거나 해당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동문으로서 모교의 명예를 높이 드높인 동문을 선정하여 23만 성균인의 표상으로 삼고자 했다”고 수상자 선정 이유를 밝혔다. 

 유은혜 장관은 사회부총리로 취임하여 대한민국 공교육의 책임자로서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기반을 마련했고, 또한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정책을 수립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며 국가 발전에 크게 공헌한 점이 고려되었다.

 채수삼 회장은 서울신문 대표이사 사장으로 재임하면서 언론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주)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를 설립하여 탁월한 경영 능력으로 광고 기획업계를 리드하였을 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종순 대표는 대표 중견 종합일간지인 아시아투데이 대표이사 겸 부회장으로 건강한 언론문화 조성에 기여하였고, 현재 한중경제협회 회장에 재임하면서 한․중 경제교류와 우호 증진을 위한 민간 외교관으로서 공헌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박종구 이사장은 교육과학기술부 제2차관 및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으로 재임하면서 우리나라 과학기술과 교육발전을 위해 헌신했으며, 초당대학교 총장과 죽호학원 이사장을 역임하면서 한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확대한 점이 인정되어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5-27 15:49:00
결의하여, 성균관장이 성균관대신 성균관대를 미군정에 등록하여 국사로 가르치는성균관의 유일무이 최고대학자격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성균관대로 정통을 승계하기로 하자, 미군정이 향교재단의 재산으로 성균관대 재정에 기여토록 하는 법을 추가로 만들어 주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박정희 대통령때 시작된 대통령령으로 시작된 한국민족문화대백과발행으로 행정법상 조선 성균관 승계를 추가로 법제화한것. 성대 6백주년 행사때는 대통령.국무총리.교육부 장관 참석하였습니다.

윤진한 2021-05-27 15:47:52
대학의 세계사 자격은 베이징대와 성균관대에 아주 중요합니다. 세계사의 중국 황하문명, 세계종교 유교, 세계 4대 발명품으로 교육되는 중국의 종이.화약.나침판,인쇄술도 중요합니다. 학교교육 전분야에 걸쳐 근대세계의 지배세력이던 서유럽 학자들의 이론으로 이루어진 학교교육(신학.법학.의학및 역사.철학과 고교때의 수학, 세계사, 사회문화, 국토지리.세계지리, 물리.화학.생물.지구과학, 음악.미술등)은 유교경전이나 가톨릭 경전과 함께 세계인의 만국공통어입니다. 성균관대는 일본이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을 받아들여 항복한 후, 미군정당시 성균관을 복구시키기로 법을 발효하여, 임시정부 요인들(고문:이승만.김구선생, 위원장:김창숙 선생)과 남북유림들이 모여 성균관에 대자를 더 붙여 성균관대를 설립(복구설립형식임)키로

윤진한 2021-05-27 15:47:15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대학인 성균관대입니다. 중국의 문화대혁명으로 세계종교 유교가 위기에 있지만, 유교의 세계종교 자격이 있는 세계사를 반영해야 하기때문에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된 예수회(귀족출신 이나시오 사제가 설립한 예수회는 교황청의 실세로 세계적으로 교황윤허대학은 별로 없음)의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국사 성균관 자격가진 성균관대[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다음의 Royal대로 성균관대 출신인 필자(윤진한, 문필가.유학자.사상가)의 사상이며, 유교와 세계종교 가톨릭의 역사적 자격을 바탕으로 공존하고자 합니다. 세계사의 오랜전통의 대학들인 중국 태학(세계 최초의 대학).국자감(원.명.청의 국자감은 경사대학당과 베이징대로 승계됨), 그리고 서양 최초의 대학인 볼로냐.파리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