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5 (목)
청주대, 학생 체험형 상담 통해 스트레스 해소
청주대, 학생 체험형 상담 통해 스트레스 해소
  • 이승주
  • 승인 2021.05.2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종합상담센터, New·Start 고효과 상담 프로그램 진행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학생종합상담센터는 학생들의 심리진단 검사를 통해 현재 스트레스 상황을 진단해주고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및 자존감 회복을 위한 New·Start 고효과 상담프로그램인 ‘열린 체험형 상담’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가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자존감 회복을 위한 New·Start 고효과 상담프로그램인 ‘열린 체험형 상담’을 진행한 가운데, 강사가 온라인으로 학생에게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27일부터 격주로 3주간 온라인 ZOOM을 통해 진행된 이번 열린 체험형 상담은 경험 기반의 학생지원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에 나올 수 없는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심리검사를 진행하고 전화로 해석 상담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온라인 검사와 함께 신속하게 진행된 검사 해석 상담을 받았으며,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와 흥미를 고취시켰다.

 프로그램 구성은 심리 검사를 진행하는 상담프로그램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체험프로그램 키트는 학생들에게 택배 발송이나 학과로 직접 전달했다.

 실제로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은 1주차 ‘테라리움 만들기’를 시작으로 ‘아로마 조물락비누 만들기’ ‘아로마 롤온 펄스 포인트 만들기’ 등 매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김영배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장은 “이번 ‘열린 체험형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자기효능감을 증진하고 상담실 밖 상담 활성화로 학생종합상담센터 홍보 및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