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35 (금)
한동대, 네팔 카트만두공과대학과‘지속가능한 에너지 발전과 지역개발 세미나’개최
한동대, 네팔 카트만두공과대학과‘지속가능한 에너지 발전과 지역개발 세미나’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5.2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나라와 네팔의 지역개발, 지속가능한 에너지 발전에 대한 사례와 전략 공유
- 전기자전거를 활용한 탄소 저감, 지속가능한 발전 주제 다양한 강의 진행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은 21일과 22일 양일간 네팔 카트만두공과대학과‘지속가능한 에너지 발전과 지역개발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동대는 21~22일 양일간 네팔 카트만두공과대학과‘지속가능한 에너지 발전과 지역개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한동대는 21~22일 양일간 네팔 카트만두공과대학과 ‘지속가능한 에너지 발전과 지역개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온·오프라인으로 네팔과 우리나라 도시의 도시환경개선 전략 및 에너지 발전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고, 네팔 카트만두공과대학과 한동대학교 학생 약 90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구자문 한동대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교수, 제임스 데이비드 국제법률대학원 교수, 김민경 월드뱅크 컨설턴트, 박민수 베리워즈 부대표, 허창 영일만 풍력발전 대표 등 10명의 전문가가 참석해 지속가능한 개발, 도시환경 개선전략 등에 대해 강의했다.
   
구자문 한동대학교 교수는 “도시가 발전할 때 지역공동체를 기반으로 같이 발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이 한국, 네팔의 다양한 지역개발 사례에 대해 배운 만큼 각 지역사회의 다양성과 포용적인 개발정책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찬드 라나 카트만두공과대학교 교수는 “이번 세미나는 교수들과 전문가들로부터 지속가능한 에너지와 발전에 대한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었고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양 대학의 지식 교류를 통해 본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협력의 기회들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동대는 유네스코 유니트윈의 ‘도시환경개선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몽골, 인도네시아, 베트남, 네팔과 정기적으로 교류하며 지속적인 도시환경개선을 위해 공동 연구 프로젝트와 심포지엄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