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00 (금)
부산권 LINC+ 사업단, '공유대학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산업체 단기강좌 운영
부산권 LINC+ 사업단, '공유대학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산업체 단기강좌 운영
  • 이지원
  • 승인 2021.05.2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대 등 부산권 6개 대학이 함께 참여

부산권 6개 LINC+사업단은 ‘경쟁을 넘어 협력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공동 업무 협약을 맺고 다양한 공유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번 2021년에는 2020년에 구축한 '공유대학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산업체 단기강좌’를 공동으로 진행‧운영한다.

이번 ‘i-Korea 4.0 비대면 산업체 단기강좌’는 지역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IoT/VR/AR, 스마트시티, 빅데이터, SNS 마케팅' 등 5개 분야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공유대학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산업체 단기강좌 운영 모습. 사진=동서대
 부산권 LINC+ 사업단에서 공유대학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산업체 단기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동서대

요즘 떠오르고 있는 산업 분야에 대한 대학의 전문 지식을 접할 수 있는 이번 단기강좌는 공유대학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http://www.susb.or.kr/)

조대수 동서대 LINC+사업단장은 “‘i-Korea 4.0 비대면 산업체 단기강좌’는 부산권 6개 대학(동서대, 동명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한국해양대)이 함께 참여하여 완성한 공유대학 플랫폼을 활용한 첫 번째 연합 프로그램으로, 각 대학의 교수 및 산업체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관련 분야의 기초 지식부터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전문 지식까지 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는 이를 기반으로 소상공인, 산업체 재직자 뿐만 아니라 대학생 등 많은 사람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