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0:10 (목)
충청대, 충청권 광역철도 청주도심 통과 촉구
충청대, 충청권 광역철도 청주도심 통과 촉구
  • 이승주
  • 승인 2021.05.2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대학교가 청주 도심 통과 광역철도망 구축에 힘을 보탰다.

충청대학교는 21일 충청권 광역철도의 청주 도심 통과 반영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충청대학교는 21일 오후 1시 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학생과 교수,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권 광역철도의 청주 도심 통과 반영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충청대는 성명서에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의 초안은 잘못된 결정으로 청주시민과 충북도민들이 분노하고 있다”며 “지방정부와 지역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보다는 중앙의 도시계획가와 공무원들의 탁상논리가 반영되어진 결과”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특히 “충청권 4개 광역시도가 합의∙건의한 충청권광역철도망에서조차 청주 도심 통과 노선을 빼버린 것은 정부가 철도정책에서 청주를 철저히 소외시키고 있는 것”이라며 “충청광역철도가 아니라 대전∙세종을 위한 청주국제공항 전용철도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충청대는 정부에 지역주민들이 제시한 내용을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담아줄 것을 촉구하고 정치권과 정당에게는 충북의 미래를 위해 청주 도심 통과가 반듯이 관철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학생들은 “충청권 대학생들이 지역을 넘나들며 학업과 지역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철도망을 구축해 달라”고 호소하고 청주도심 통과 계획이 반영될 수 있도록 각종 홍보, 국민청원 등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성명서는 학생과 교직원 공동으로 발표됐으며 김경림 총학생회장(여 생명화공과)이 대표로 낭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