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2:55 (화)
동국대, 학생부위주전형 권역별 모의면접 시행
동국대, 학생부위주전형 권역별 모의면접 시행
  • 이승주
  • 승인 2021.05.2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도 입시결과 및 올해 전형안내 등 다양한 입시정보도 제공
참가 신청은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 통해 가능

 동국대(총장 윤성이)가 수시모집 학생부위주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사진=동국대
동국대 전경

 동국대 입학처(처장 강규영)는 오는 6월 5일(토)과 26일(토)에 입학사정관이 비수도권 거점지역(영남권-부산, 호남권-광주)을 방문, 전형안내 및 모의면접으로 구성된 「Dream Package」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14일(금) 밝혔다. 내달 5일(토)에는 부산 BEXCO에서, 26일(토)에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각각 한 차례씩 열린다.

 동국대 「Dream Package-권역별 전형안내 및 모의면접」은 ▲전년도 학생부종합전형 결과 공개 ▲2022학년도 학생부위주전형 안내 ▲전형알리미 ‘Dreamer'의 합격사례 발표 ▲모의면접 및 피드백 등으로 진행된다.

 동국대 모의면접은 다면평가시스템을 통해 <입학사정관-본인-동료-고교교사> 간 피드백이 이루어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학생들은 면접을 통해 입학사정관과 고교교사의 피드백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학생의 면접을 참관하며 면접관 입장에서 생각하고 본인의 면접을 되돌아 볼 수 있어, 면접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난해 처음으로 도입한 고교교사의 모의면접 참관은 올해도 유지된다. 고교교사는 모의면접 과정을 참관하고 학생에게 피드백을 제공한다. 모의면접이 종료된 후에는 각자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동국대 입학처 관계자는 “고교교사들의 면접평가 이해 및 학생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참가 신청은 영남권(부산)은 지난 13일(목)부터 오는 24일(월)까지, 호남권(광주)은 오는 31일(월)부터 내달 14일(월)까지이며,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ipsi.dongguk.edu)에서 신청 가능하다. 권역별 각 150명, 전체 300명의 최종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고교교사 참관 신청 또한 동일한 기간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고교별 1명으로 신청이 제한되며, 지원한 순서대로 권역별 각 24명의 참관자를 선발한다. 참가 대상자에게는 신청 마감일 이후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한다.

 강규영 입학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정보 접근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에서 권역별로 진행되는 입시정보 제공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수험생들과 고교교사에게 면접평가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기회가 영∙호남권에서 대입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었으면 한다. 또한, 수도권 입시정보 편중현상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