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30 (금)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유튜브 채널 ‘세종하니’ 론칭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유튜브 채널 ‘세종하니’ 론칭
  • 이승주
  • 승인 2021.05.2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최근 한국어학과에서 유튜브 채널 ‘세종하니’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한국어학과에서 유튜브 채널 ‘세종하니’를 론칭하였다.

유튜브 채널 ‘세종하니’는 한국어학과 재학생과 졸업생 등을 위한 온라인 소통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기본으로, 한국어교사교육과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등 한국 언어/문화와 관련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구독자들과 만나게 될 것이라고 학교 측은 기대하고 있다. 

채널 명칭인 ‘세종하니’는 ‘세종사이버대학교’와 ‘하다’의 합성어, 세종韓易(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쉽게 알려준다), Sejong Honey(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꿀처럼 달콤하다) 등의 의미가 담겨 있으며, 채널 명칭에 걸맞게 다채로운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로드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의 윤경원 교수는 “앞으로 ‘세종하니’를 통해 스낵컬처와 같은 유튜브 감성을 살리면서도 교육적으로도 활용 가능한 다양한 숏폼(short-form)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며, 초반에는 좀 더 구독자 친화적으로 접근하기 위해 조만간 한국 언어/문화 클립형 콘텐츠 관련 전국 단위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세종하니’유튜브 채널에는 ‘줌(zoom)을 활용한 한국어 수업의 실제’, ‘한국어교육을 위한 줌(zoom) 활용법’, ‘예비 한국어 교사를 위한 한국문화 특강’ 등이 꾸준히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 향후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콘텐츠가 제공될 경우 구독자층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세종하니’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재학생들의 온라인 한국어교육 실습의 장으로도 활용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 다문사회전문가 수료증,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자체 한국어교육원 및 여러 협약 기관 등을 통해 국어기본법에 근거한 현장 실습을 강화하고 전문성 있는 한국어교원 양성을 위해 에 힘쓰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6월부터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입학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