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0 (토)
충북대, 2021년 온라인‘생활과학교실’운영
충북대, 2021년 온라인‘생활과학교실’운영
  • 이승주
  • 승인 2021.05.2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자연과학대학 부설 과학기술진흥센터가 생활 속 과학의 즐거움을 찾아 지역과학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2021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충북대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홍보 포스터

 충북대 생활과학교실은 코로나19의 확산 예방을 위해 집합교육 대신  비대면 수업을 위한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각 가정에 2명분의 재료를 발송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코로나 걱정 없이 과학의 즐거움을 온 가족이 느낄 수 있도록 비대면 원격수업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했으며, ▲자연의 소리 ▲레몬! 너의 정체를 밝혀줘! ▲세균 사냥꾼! 박테리오파지 ▲전기야! 고마워 등 총 4개로 구성됐다.
 2021년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1기는 오는 6월 3일(목)까지 참가 학생을 모집하며, 수업은 6월 11일(금)부터 7월 8일(목)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충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 부설 과학기술진흥센터 홈페이지(http://scitech.chungbuk.ac.kr/)를 통해 바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충북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복권위원회의 후원으로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2004년부터 청소년, 지역주민, 그리고 소외된 지역을 찾아가는 학교 밖 생활과학교실은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생활권 내에 최신 과학기술을 쉽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문 강사와 대상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열린 가능성을 키우고, 지역 과학문화 활성화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2기는 1기와 동일 프로그램으로 7월 9일(금)부터 모집하고 수업은 8월 6일(금)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