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10 (금)
삼육대-한국삼육고, 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삼육대-한국삼육고, 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 이지원
  • 승인 2021.05.2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대(총장 김일목)와 한국삼육고등학교는 20일 삼육대 백주년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삼육대 김일목 총장, 한국삼육고 김학택 교장. 사진=삼육대
왼쪽부터 삼육대 김일목 총장, 한국삼육고 김학택 교장. 사진=삼육대

양 기관은 학생들의 진로탐색 교육과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교육 인프라를 공동 활용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협력 범위는 △삼육대 교직과 학생들의 교생실습 △입시안내 및 홍보 △국가근로 장학생 및 교육봉사생 실습 △동아리 활동 운영 △체험활동을 통한 진로탐색 교육 △고교학점제 시행을 위한 전문지식 강의·멘토링·상담·봉사활동 프로그램 구축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육대는 한국삼육고에 진로탐색 및 전공선택을 위한 특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고, 최신 대입 정보를 제공하여 우수인재를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삼육대는 교직과정을 통해 매년 9개 학과에서 28명의 우수학생을 선발, 예비교사를 양성하고 있어 교생실습 등 교원양성 분야에서도 긴밀한 협력관계가 기대된다.

오는 2025년 전면 도입을 앞둔 고교학점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지원 체제도 구축하기로 했다. 

삼육대 김일목 총장은 “양교는 한 캠퍼스에서 이웃으로 지내고 있는 학교로, 오래전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이어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이를 보다 공식화하고 체계화할 수 있게 됐다. 양교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공유해 공동의 이익을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